이 스크립트는 Firebug에서 활용되도록 제작되었기 때문에 당장은 파이어폭스 전용이다. 그러나 일단 이 스크립트를 적용하면 모든 브라우저에서 Prototype의 최신 버전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 스크립트의 사용법은 쉽다. 특정 페이지를 Prototype의 현재 버전에 맞춰 바꾸려 한다면 다음 차례를 따르라.
prototype.js
를 기술하는(references)script
태그를 찾으라. 그 경로는 Prototype 최신 버전의 위치로 변경한다. 아니면 새 버전으로 현재 존재하는prototype.js
를 덮어어쓴다.- 바로 그 아랫줄에
prototype_update_helper.js
를 기술하는script
태그를 추가한다. - 평소처럼 개발한다.
코드에서 비추천되거나(deprecated), 대치되었거나(replaced), 수정된(modified) 메소드를 호출하였다면, 스크립트는 Firebug 콘솔창에 경고나 에러 로그를 출력할 것이다. 로그의 하이퍼링크를 클릭하면 업데이트 도우미용 스크립트 소스로 연결되는데, 이는 언제나 유용한 것은 아니다. 그러나 메세지 자체는 에러의 근원지에 대한 스택 추적(stack trace) 정보를 포함하고 있다.
당연히 콘솔 에러(error)는 가장 중요하게 다뤄야 하는 부분인데, 이는 코드가 Prototype의 최신 버전에서 더이상 동작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경고(warning)는 최신 버전에서 여전히 동작은 하지만 미래 버전에서는 동작을 보장할 수 없는 비추천 방식(deprecations)을 나타낸다. 이주 경고(removal notices)만 보고 싶다면, 사용자의 코드 안에 다음과 같이 비추천 표시를 끄는 속성을 설정해야 한다.
prototypeUpdateHelper.logLevel = UpdateHelper.Warn;
이런 에러와 경고가 해결되면 표시되던 로그는 사라진다. 더 이상 에러가 존재하지 않는다면 여러분의 코드는 Prototype의 최신 버전과 호환이 되는 것이다. 에러가 없다는 것은 코드가 잘 짜여져(nimble) 있어 미래의 호환성도 보장된다(future-proof)는 의미이다.
- 스택 추적(stack trace)
- 일명 stack backtrace 또는 stack traceback. 여러 스택 프레임(stack frame)의 정렬된 컬렉션에 해당하는 스택 추적을 나타낸다. 스택에 대해 잘 모른다면 함수가 다른 함수를 콜하는 계층 구조를 분석하는 것이라고 봐도 무방하다.